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팁

내차팔기 헤이딜러 제로, 케이카, 오토벨 중고차 비교 후기

by 제이디_시간부자 2023. 1. 15.

요즘 금리 인상으로 중고차 가격이 많이 떨어졌다고 해서 최대한 많이 받을 수 있도록 비교해 보자는 마음으로 헤이딜러 제로, 케이카, 오토벨에 견적을 요청했습니다. 

 

 

판매하려는 차는 2021년 10월 케이카에서 중고가 1천만 원에 구입한 20년식 쉐보레 더 뉴스파크 프리미어인데요. 경차로 운전 연습 하려고 구입했는데 1년이 지나도록 운전실력이 늘어나지 않아서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구입 당시 무사고 차량이었고 운행을 많이 하지 않아서 처음 구입한 상태와 비슷한데도 생각보다 감가가 많이 되네요.

 

내차팔기 헤이딜러 제로, 케이카, 오토벨 중고차 견적 비교 후기

 

중고차 판매 후기를 많이 검색해 보고 헤이딜러 제로 > 케이카 > 오토벨 순으로 견적을 요청했습니다.

 

◎ 목차

◎ 헤이딜러 제로

◎ 케이카

◎ 오토벨

◎ 비교견적 후기

 

 


1. 헤이딜러 제로

 

 

평가사분이 방문을 해서 차량을 점검하고 차량평가서가 올라가면 딜러분들이 입찰을 한 후 최고가에 입찰한 딜러에게 판매를 하는 시스템입니다.  앱에서 날짜 시간 선택 가능하고 진행상황 등을 다 볼 수 있어서 편하고 평가사님 친절하셨습니다.

 

48시간 동안 경매 입찰이 진행되며 딜러들은 다른 딜러가 입찰한 가격을 모른다고 합니다. 판매는 최고가에 입찰한 딜러에게만 판매할 수 있고 결정된 가격에서 추가 감가가 되지 않기 때문에 헤이딜러 일반보다는 견적이 낮게 올라오는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헤이딜러 일반은 경매 후 딜러가 와서 감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제로보다는 높게 입찰하기도 하고요. 작년에 아반떼를  헤이딜러 일반으로 판매했는데 생각보다 가격도 잘 받고 감가 없이 가져가셨기 때문에 모든 딜러가 감가로 후려치기 하는 건 아닌 거 같습니다. 

 

사진 찍기도 귀찮고 딜러 잘못 만나서 화나기도 싫다면 헤이딜러 제로로 하면 되고 조금이라도 더 받고 싶고 후기보고 딜러 잘 고를 수 있다면 헤이딜러 일반으로 하면 될 거 같습니다. 

 

원하는 판매가는 800만 원이었는데 경매 최고가는 700만 원대 중반 ㅠㅠ

 

 

◎ 진행 상황

1월 9일 (월) 방문진단 예약

1월 10일 (화) 평가사 방문 (예약 시 날짜 시간선택)

1월 10일 (화) ~ 1월 12일(목) 경매진행

1월 14일 (토) 판매여부 결정 (경매 종료 후 3일 이내)

1월 16일 (월) 오후 3시 탁송 및 입금 

양도완료 후 자동차보험 해지요청 하기

 

 

◎ 평가사 방문 시 필요서류

자동차 키

자동차등록증 원본

 

 

◎ 양도 시 필요서류

자동차등록증 원본

자동차 키 2개

자동차매도용 인감증명서 (매수자 인적사항기재)

22년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1월 판매인 경우)

 

 

 

 


2. 케이카

 

2일간 경매를 진행했지만 최고가가 생각한 금액보다 낮게 나와서 판매 결정전에 케이카에 견적요청을 했습니다. 케이카는 차량진단하시는 분이 와서 차량을 보고 그 자리에서 차량가액을 알려준다고 해 일부러 제로 경매 후에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신청하자마자 케이카에서 전화가 와서 헤이딜러 경매에 케이카도 참여했기 때문에 보러 올 수 없다고 합니다. 케이카에서 중고로 구입한 차인데 보러 오지 않는다고 하니 왠지 섭섭한? 

 

견적 알 수 없음.

 


3. 오토벨

 

마지막으로 오토벨에 차량 견적을 요청했습니다. 오토벨 앱에서 시간예약은 되지 않았고, 신청 후 상담사가 전화로 몇 가지 확인하고 평가사분이 다시 전화 주셔서 시간을 확정합니다. 신청한 다음날 바로 오셔서 15분 정도 보고 가셨고 친절했습니다.

 

한 시간 정도 후에 견적서가 왔는데 제로 보다 100만 원이나 낮은 견적서가 왔습니다.

 

 

 


4. 비교 견적 후기

 

경매 최고가도 생각했던 금액보다 낮고, 케이카는 안 온다 하고, 오토벨은 더 낮은 가격을 제시하니깐 내가 너무 욕심을 낸 건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곳도 견적을 더 받아 볼까 생각했지만 더 나온다는 보장도 없으니 그냥 판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20년식 무사고 스파크 프리미어

21년 10월 케이카에서 1천만 원에 구입 

23년 1월 헤이딜러 제로 견적 700만 원 중반

23년 1월 케이카 ( 견적 요청 까임)

23년 1월 오토벨 견적 헤이딜러보다 -100만 원

 


 

동사무소 가서 매도용 인감증명서 발급받고

짐 정리하고

탁송기사님께

자동차 키랑 인감증명서, 자동차등록증

넘겨드리면 바로 입금됩니다.

 

그리고 며칠 후 자동차보험 해지하면 끝!

시원섭섭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