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팁

알뜰 요금제, 데이터 쉐어링까지! (무선데이터차단 서비스 해결 후기)

by 제이디_시간부자 2022. 12. 21.

KT-M모바일-유심-케이스

알뜰 요금제로 변경했습니다.

 

드디어 통신사 노예에서 벗어나 알뜰 요금제로 갈아탔습니다. 그동안 알뜰요금제에 대해서 알고는 있었지만 24개월 약정에 걸려있어 이동하지 못했어요. 앞으로 약정하는 핸드폰은 구입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약정을 해서 구입하는 핸드폰은 저렴하게 느껴질 수 있으나 2년 동안 납부할 요금을 계산해보면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는 게 훨씬 저렴합니다. 자급제 휴대폰을 구입할 때 한 번에 100만 원 정도의 기기값이 나간다는 게 부담되지만 비싸게 주고 사야 더 아껴 쓰는 거 같습니다. 

 

저는 갤럭시 A51이라는 저가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나름 저렴하게 현금 완납으로 구입해서 기기값이 없는데도 매달 핸드폰 요금 5만 원 정도를 납부하고 있었습니다. 5G 요금제가 비싸기도 하고 데이터 5기가 이상 통화 무제한 정도 쓰려면 어쩔 수 없습니다. 통신요금 아껴보겠다고 1기가 요금제를 사용해보았는데 삶의 질이 떨어집니다. 

 


 

데이터 쉐어링 가능한 알뜰 요금제

 

 

어떤 알뜰 통신사를 선택할지 고민하다가 KT M모바일로 선택했습니다. 모든 알뜰통신사에 다 들어가 보았는데요. 요금은 대부분 비슷했고 가입시기에 따라 사은품이 달랐습니다. 물론 사은품 때문에 선택한 건 아니고요. KT M모바일이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하다고 해서 선택했습니다.

 

휴대폰 1대 , 태블릿 1대를 사용 중인데 그동안은 모바일 핫스팟이나 와이파이를 이용했습니다. 외부에서 태블릿을 자주 사용하는 건 아니라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지만 KT M모바일에서는 데이터 쉐어링 가능 요금제를 사용시 1대를 무료로 결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돈을 추가로 내지 않아도 데이터를 쉐어 할 수 있어요.

 

중요한 건 데이터 쉐어링이 목적이라면 쉐어링 가능한 요금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저는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신한 모두 다 맘껏 7 GB++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KT-M모바일-유심-케이스-뒷면

 

KT M모바일 고객센터

 

KT M모바일 휴대폰 114 (무료)

타사 휴대폰 및 유선전화 1899 - 5000 (유료)

운영시간 09:00 ~ 12:00 / 13:00 ~ 18: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분실, 정지 신고 및 통화품질 관련 상담만 가능

 

 

KT M모바일 개통실

1899-0034 (유료)

운영시간 09:00 ~ 12:00 / 13:00 ~ 18:00

일요일, 공휴일 제외

 


 

유심-셀프-개통-안내

 

KT M모바일 휴대폰 유심 구입해서 통신사 이동하기

쿠땡에서 빠른 배송으로 받은 유심으로 휴대폰 먼저 개통했습니다. 개통방법은 워낙 다른 블로거님들이 설명을 잘해주셔서 따로 남기진 않겠습니다. 유심 인식이 잘 안 된다는 후기 때문에 걱정했는데 아주 잘 인식되었습니다. 

 

10분 만에 셀프 개통할 수 있다고 홍보하는 거 같은데 절대 10분 아닙니다. 인증하다 실패하면 처음으로 돌아가고 돌아가고 돌아가고 30분 정도 걸렸어요.

 


 

KT M모바일 데이터 쉐어링 유심 구입해서  결합하기

 

태블릿이나 서브폰에 쉐어링 결합을 하려면 유심을 하나 더 구입해야 합니다. 유심은 태블릿용이 조금 저렴하다고 하는데 별로 차이 없는 거 같아서 쿠땡에서 휴대폰에 넣은 유심과 동일한 것으로 구입했습니다.

 

휴대폰을 개통할 때는 번호이동으로 가입했지만, 데이터 쉐어링 유심은 신규가입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무선데이터차단 서비스 해결 후기

신규가입으로 개통 승인을 받고 태블릿에 유심을 넣었더니 문자가 와서 잘 개통된 줄 알았으나, 인터넷 사용이 되지 않았습니다.

 

알림 창에 알림을 보기 전까진 데이터 쉐어링이라서 속도가 느린가 보다 괜히 유심비 날렸구나 생각했어요.

 

무선-데이터-차단-안내
무선-데이터-차단-안내

 

 

응? 이런 서비스는 가입한 적 없는데??

 

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을 부가서비스를 보아도 무선데이터차단은 신청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여기저기 검색해보다 결국 고객센터로 전화했습니다. (고객센터 연결이 어렵다고 해서 혼자 해결해보려 했으나 시간 낭비였고 고객센터 연결 잘됨)

 

여러분은 이게 보인다면 바로 고객센터로 전화하세요. 

 

나 : 무선데이터차단서비스에 가입돼서 인터넷이 안 돼요.

상담원 : 휴대폰 번호 알려주세요.

나 : 010 - 0000 - 0000입니다.

상담원 : 무선데이터차단은 가입되어있지 않습니다.

나 : 근데 왜 안 되나요?

상담원 : 휴대폰을 껐다 켜었다 반복해 주세요.

나 : 태블릿인데요. 

상담원 : 그럼 태블릿 휴대폰 번호 알려주셔야 합니다.

나 : 데이터 쉐어링만 해도 번호가 있나요? 

상담원 : 네 모르시면 번호 조회해 드리겠습니다. 

 

허허... 전화도 안 되는 유심에 웬 번호가?

 

상담원 : 데이터 쉐어링으로 쓰는 유심에 무선데이터차단 서비스가 가입되어 있습니다. 해지해드리고 쉐어링 결합이 안되어있어서 결합해 드리겠습니다. 

 

나 : 와.. 감사감사

 

간혹 KT에서 쓰던 번호가 넘어오면서 기존 가입자가 무선데이터차단 서비스를 가입한 상태였다면 그대로 넘어와서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빨리 해결돼서 다행이었습니다. 

 

만약 상담원에게 태블릿이다라고 말 안 했으면, 껐다 켰다 무한 반복하다가 또 고객센터 전화하고 오래 걸렸겠죠?

 

 


KT M모바일 알뜰 요금제 후기

 

알뜰 요금제라 속도나 통신성능이 걱정되었는데 KT망을 사용해서 그런지 기존과 동일했습니다. 기존 통신사가 KT였거든요.

 

1만 원대 요금제로 휴대폰 + 태블릿까지 사용하는데 데이터 쉐어링 속도도 휴대폰과 동일하게 빨라서 만족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