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간부자

티스토리 블로그 다음 통 누락 탈출?

by 제이디_시간부자 2022. 10. 31.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45일이 다 되어가고 있다.

어렵다던 애드 고시도 통과했는데 다음 통 누락, 광고 미송출 등 각종 문제점이 늘어가고 있다. 처음 시작은 열정적이었으나 애드 고시를 통과했는데도 광고가 송출되지 않으니 점점 블로그에 관심을 줄어든다.

 

10월 13일 애드 고시를 통과하고 10월 15일부터 광고가 송출되지 않았지만 시간이 해결해준다고 하여 기다리니 어제부터 광고가 송출되기 시작한다. 하지만 방문자 수가 없네? 

 

티스토리 블로그 첫 글부터 다음 노출 누락?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글을 쓰면 다음에는 노출되지 않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해서 빙, 줌, 네이버에만 사이트 등록을 하고 다음에서 내 블로그를 인식해서 사이트 등록을 해주기를 기다렸다. 하지만 다음에 사이트 등록이 되기 전이라도 글은 노출이 된다는 사실을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알게 되었다. 내 블로그 주소를 검색할 경우 사이트에 내 블로그가 소개되지 않더라도 발행한 글은 보여야 한다.

 

 

응? 그럼 내 블로그는 시작하자마자 저품질인 건가? 그것도 전체 글 누락이라니, 애드센스 승인까지 받았는데 허탈해졌다. 

관련 글들을 검색해보아도 첫 글부터 통 누락되었다는 글은 없다. 다음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겼는데 남긴 다음날 카카오 화재가 터져 하루 만에 온다는 답변은 5일이 소요되었다. (10월 14일 문의 작성 / 19일 답변 받음)

 

드디어 내 글들은 다음 통합 웹에서 검색이 된다. 

 

글은 검색이 되는데 또 다른 문제가 생겼다!!!!!! 내 글이 검색되지 않아서 다음 검색등록에 사이트 등록을 했었는데 그게 문제였다. 이후에 블로그명을 바꿔도 검색등록 시 작성한 내용대로 내 블로그가 소개된다. 그리고 자동으로 등록된 블로그와 다르게 블로그 주소 옆에 [ 블로그] [티스토리]라는 표기가 없다. 오늘 문의는 남겨두었는데 언제 답변이 올진 모르겠다.

 

티스토리 너무 힘들고 지친다. 

 

 

 

댓글